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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AutoCAD에서 없어서는 않될 중요한 명령

김프로님 2007. 3. 29. 16:51
[본문스크랩] 역시 AutoCAD에서 없어서는 않될 중요한 명령들입니다.
Scale(sc) -축척, 객체의 크기를 바꾸는데 사용하는 명령어
Command : scale → 객체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한다
Select objects : 확대하거나, 축소할 객체 선택 ※ 실제치수 값이 적용된다
Base point : 기준점 지정
/Reference : 축척비율 지정 만약 "2"로 입력을 하면 두배 크기의 객체가 된다

▶Rotate(Ro) - 객체의 한 부분 또는 전체를 지정된 기준점을 중심으로 일정한 각도를

전시키는 명령어

Command : Rotate →
Select objects : → 회전시킬 객체선택
Base point : → 기준점 지정
/Reference : 45 → 회전할 각도 지정
▶Mirror(Mi) - 객체를 지정한 을 선대칭으로 반사하여 복사하거나 이동시키는 명령

Command : Mirror → 축을 기준으로 대칭 복사 혹은 이동을 한다.※Mirror는 축이 중요하다 ,

축은 두점으로 이루어집니다.

※대칭이란? 물체의 반을 접어서 똑같은 모양이 되는것을 말합니다.
Select objects : → 대칭 복사할 물체 선택 (대칭이동을 시킬수도 있다)
First point of mirror line : → 대칭선의 한점을 지정
Second point : → 대칭선의 다른 한점을 지정

Delete old objects?: 이전 객체 삭제를 묻고있죠?

Y를 입력하면 원래 객체는 없어지고 반사객체만 남게됩니다.<대칭이동>
▶Array (Ar) - 선택한 객체들을 사각이나 원형 형태로 여러번 복사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명령어

※ Copy의 다중 복사와 유사한 명령으로 일정한 위치에 같은 크기로 원하는 갯수만큼

정한간격으로 복사 한다!!!

Command : Array → 배열이란 뜻으로 직사각형 배열원형배열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직사각형 배열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Select objects : 배열시킬 물체를 선택

Rectangular or Polar array (/P) : → 직사각형 배열을 할것인지 원형배열을 할것인지를 묻는다 .

R엔터

Number of row(---) <1> : → 행의 갯수를 지정한다 "3" 입력
Number of colums(l l l) <1> : → 열의 갯수를 지정한다 행의 갯수 "3" 입력
Unit cell or distance between rows(---) : → 행간의 간격을 지정한다 "20" 입력
Distance between colums(l l l) : → 열간의 간격을 지정한다 행간과 차이를 두기위해 "30" 입력
☞사각 배열인경우
Command : Array →원형배열의 예
Select objects : 배열시킬 물체를 선택
Rectangular or Polar array (R/

) : → 직사각형 배열을 할것인지 원형배열을 할것인지를 묻는다 .P엔터

Base/ : → 원형 배열의 회전 중심점 지정.
Number of items : → 원형 배열된 갯수 지정 8개의 "8" 입력 ※원 객체 포함

Angle to fill (+=ccw, -=cw) <360>: 배열 회전각 지정 (+=CCW : 반시계방향 ,

-=CW : 시계방향 ) 360 엔터

Rotate objects as they are copied? :자전 여부를 묻는다 (Y : 자전 N : 자전하지 않음 )

Y엔터 (보통 자전하는것이 일반)

☞원형 배열인경우
Stretch - 선이나, 호, 두께선, 솔리드, 폴리선 및 면으로 이루어진 연결된 선들을 늘리거나
수축시키는데 사용
※신축선이라고 하며, 흔히 스트레칭한다라는 말을 연상하면 이해하기 쉬울듯 싶습니다.
Command : Stretch →원형배열의 예
Select objects : → Stretch할 객체선택
※필독!! 선택하실때에는 반드시 걸치기로 선택하십시요. 클릭하여 선택 금지!!

☞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명령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걸치기란 객체선택 방법중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레그하는 방법

Base point or displacement: →Stretch할 기준점입니다. P1선택

Second point of displacement: →기준점으로 부터 늘리거나 수축시키는 두번째 점입니다.

P2위치로 늘리기

Oops:지우기(Erase)나, 블록(block)으로 지워진 객체를 제생시키는 데 사용하는 명령어로써,
단 한번만의 재생만이 가능합니다.
※Undo(실행취소)의 개념하고는 다릅니다. 주의 하세요
Undo는 방금전에 실행했던 명령을 취소하는 것이고, Oops는 지워진 객체를 제생합니다.

출처 : 하늘달
글쓴이 : 하늘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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