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스크랩] 역시 AutoCAD에서 없어서는 않될 중요한 명령들입니다.
![]() | ||||
Command : scale → 객체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한다 | ||||
Select objects : 확대하거나, 축소할 객체 선택 ※ 실제치수 값이 적용된다 | ||||
Base point : 기준점 지정 | ||||
| ||||
전시키는 명령어 | ||||
Command : Rotate → | ||||
Select objects : → 회전시킬 객체선택 | ||||
Base point : → 기준점 지정 | ||||
| ||||
![]() | ||||
Command : Mirror → 축을 기준으로 대칭 복사 혹은 이동을 한다.※Mirror는 축이 중요하다 , 축은 두점으로 이루어집니다. | ||||
※대칭이란? 물체의 반을 접어서 똑같은 모양이 되는것을 말합니다. | ||||
Select objects : → 대칭 복사할 물체 선택 (대칭이동을 시킬수도 있다) | ||||
First point of mirror line : → 대칭선의 한점을 지정 | ||||
Second point : → 대칭선의 다른 한점을 지정 | ||||
Delete old objects? | ||||
Y를 입력하면 원래 객체는 없어지고 반사객체만 남게됩니다.<대칭이동> | ||||
| ||||
![]() | ||||
※ Copy의 다중 복사와 유사한 명령으로 일정한 위치에 같은 크기로 원하는 갯수만큼 정한간격으로 복사 한다!!! | ||||
Command : Array → 배열이란 뜻으로 직사각형 배열과 원형배열 두가지가 있습니다. | ||||
※우선 직사각형 배열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
Select objects : → 배열시킬 물체를 선택 | ||||
Rectangular or Polar array ( R엔터 | ||||
Number of row(---) <1> : → 행의 갯수를 지정한다 "3" 입력 | ||||
Number of colums(l l l) <1> : → 열의 갯수를 지정한다 행의 갯수 "3" 입력 | ||||
Unit cell or distance between rows(---) : → 행간의 간격을 지정한다 "20" 입력 | ||||
Distance between colums(l l l) : → 열간의 간격을 지정한다 행간과 차이를 두기위해 "30" 입력 | ||||
| ||||
Command : Array →원형배열의 예 | ||||
Select objects : → 배열시킬 물체를 선택 | ||||
Rectangular or Polar array (R/
) : → 직사각형 배열을 할것인지 원형배열을 할것인지를 묻는다 .P엔터 | ||||
Base/ | ||||
Number of items : → 원형 배열된 갯수 지정 8개의 "8" 입력 ※원 객체 포함 | ||||
Angle to fill (+=ccw, -=cw) <360>: 배열 회전각 지정 (+=CCW : 반시계방향 , -=CW : 시계방향 ) 360 엔터 | ||||
Rotate objects as they are copied? :자전 여부를 묻는다 (Y : 자전 N : 자전하지 않음 ) Y엔터 (보통 자전하는것이 일반) | ||||
| ||||
![]() | ||||
수축시키는데 사용 | ||||
※신축선이라고 하며, 흔히 스트레칭한다라는 말을 연상하면 이해하기 쉬울듯 싶습니다. | ||||
Command : Stretch →원형배열의 예 | ||||
Select objects : → Stretch할 객체선택 | ||||
※필독!! 선택하실때에는 반드시 걸치기로 선택하십시요. 클릭하여 선택 금지!! | ||||
☞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명령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걸치기란 객체선택 방법중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레그하는 방법 | ||||
Base point or displacement: →Stretch할 기준점입니다. P1선택 | ||||
Second point of displacement: →기준점으로 부터 늘리거나 수축시키는 두번째 점입니다. P2위치로 늘리기 | ||||
| ||||
![]() | ||||
▶Oops:지우기(Erase)나, 블록(block)으로 지워진 객체를 제생시키는 데 사용하는 명령어로써, | ||||
단 한번만의 재생만이 가능합니다. | ||||
※Undo(실행취소)의 개념하고는 다릅니다. 주의 하세요 | ||||
Undo는 방금전에 실행했던 명령을 취소하는 것이고, Oops는 지워진 객체를 제생합니다. | ||||
출처 : 하늘달
글쓴이 : 하늘달 원글보기
메모 :
'컴,캐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오토캐드 공부방 - 명령어 단축키 사용법 정리 (0) | 2007.03.29 |
---|---|
[스크랩] [캐드노하우][캐드예제]Line을 이용한 실습예제 (0) | 2007.03.29 |
[스크랩] [AUTO캐드강좌/cad용어] (0) | 2007.03.29 |
[스크랩] 컴퓨터 배우기 2 (0) | 2007.03.17 |
[스크랩] 컴퓨터 배우기 3 (0) | 2007.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