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발목펌프운동방법(요약).

김프로님 2018. 8. 22. 11:36

발목펌프운동방법(요약).

심야 방송 시간에 소개 드렸던 내용을 올려 드립니다 ^^
음우사님들 운동 해 보시고 놀라진 마세요...















발목 펌프운동.


發源.   일본 아이찌 현 한 주택가에서 이나가기씨 집에 그 간 5000명 이상 갖가지 병을 지닌 사람들이 찾아 왔다. 간 경변, 고혈압, 파킨슨씨병,  뇌종양,  뇌경색,  당뇨병.  신장병 등등 그 중에 의사로부터 손뗌을 당한 사람도 많았다. 이런 사람들이 발목 펌프라는 간단한 운동으로 그 중병으로부터 해방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운동방법.

1. 목침 위에 두 다리를 올려놓는다.(집안의 적당한 기구를 쓰셔도 무방
   해요.)
2. 오른 쪽 발을 20~30cm 정도 들어 올렸다가 힘을 빼고 떨어뜨린다.
3. 위 2와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발을 25번 들어 올림과 떨어뜨림을
   반복한다.
4. 점차적으로 증가하여 한쪽 발 600회씩 양쪽 발 1,200회 운동을 한다.
5. 운동속도는 2초 정도에 1번꼴로 한다.

운동효과.

이 운동은, 혈액 순환부터 시작되는 수많은 질환에 대한 걱정에서 현대인을 해방시켜 줄 것 입니다. 혈액순환. 시력회복. 간경변증. 심장발작. 통풍. 고혈압. 신경마비. 요통. 변비. 당뇨. 치질치료법. 가려움증. 전립선비대증. 정력증진. 불면증. 피로회복. 중풍. 다이어트 등.

을지병원의 족부크리닉 이경태교수는 '다리를 들었다 떨어뜨리는 운동만으로 모세혈관 구석구석까지 피가 퍼져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고 경희대 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이종수 교수는 '아킬레스 주변에 있는 경혈인  곤균혈과  태계혈을 자극하면  중풍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중국문헌이 있다.'고 말한바 있다.

이처럼  발이  우리 몸의 건강상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다는 것은 지극히 오래 전부터 확인되어 온 사실입니다.

발목펌프운동은 불균형한 혈액순환으로 발병하는 각종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체험 사례들을 종합해보면 아래와 같은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운동을 시작한 후 열흘 정도면 신체의 변화를 바로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발목 펌프 운동과 혈액 순환의 연관성.

만병의 원인은  정맥의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데서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심장에서 나가는 동맥의 혈액(아래로 내려가는 혈액)과 심장으로 돌아오는 정맥의 혈액(위로 올라가는 혈액) 사이의 밸런스가 맞아야  비로소  전신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며  한 개 한 개의 세포가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혈액이 내려가기는 해도 쉽게 올라가지 않는다. 올라오지 못하는 혈액은 한 자리에 머물며 노폐물을 축적하게 되고, 이는 질병의 뿌리를 깊게 만든다.

그렇다면 어째서 정맥의 혈액이 흘러가지 않는 것일까?
그것은 심장의 운동 하나만으로는 혈액의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질병을 가진 사람의 경우,  심장에서 밀려나간 혈액은  발끝까지 오면 일단 힘이 쇠잔해진 상태다.

그렇다면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어떻게 아래위로 요동치듯 순환할 수 있을까?  바람에  상하로 흔들리는  나뭇잎의 펌프 운동을 통해  물을 힘 있게 빨아올리는 식물처럼 인체의 한 부분이 나뭇잎처럼 펌프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한 부분이 발목인 경우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온다.

발목펌프운동을 역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떨어뜨리는 발은 기구에 맞는 시점에, 순간적으로 속도가 제로가 된다.
발목 관절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유연성이 있으므로 발끝은 관성에 의해 운동을 계속하면 가속도가 붙는다.
발목펌프운동은 천천히 내리치더라도 일단 급격하게 정지한 순간, 발끝 부분의  운동 속도는  내리칠 때의 속도에  뒤지지 않는 속도로  혈액을 깨워 몸 속 곳곳을 소통하게 해준다.


출처: http://cafe.daum.net/ilovelovestory/C12p/3067

출처 : chungmyungsan
글쓴이 : 우곡 김덕기 원글보기
메모 :